최근 몇 년간 독일은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인해 가정과 기업 모두 큰 부담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로 에너지 공급 문제가 심화되면서 가스 요금이 급격히 오르고 있으며, 이로 인해 가구의 재정적 압박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2025년에도 가스 요금 인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스 네트워크 요금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2025년 가스 네트워크 사용료 급등 예고
내년 독일의 가스 요금이 대폭 상승할 전망입니다. 최근 Berliner Morgenpost가 가격 비교 포털 Verivox의 분석을 인용한 에 따르면, 일부 네트워크 운영사들은 가스 네트워크 요금을 최대 56%까지 인상할 계획입니다. 독일에는 약 700개의 가스 네트워크 운영사가 있으며, Verivox가 평가한 운영사들은 독일 가정의 약 43%를 차지합니다.
최대 56% 인상, 가정에 미치는 영향은?
Verivox에 따르면, 평균 인상률은 약 25%로, 단독 주택에서 연간 20,000 kWh를 소비하는 경우 약 116유로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일부 운영사들은 더 높은 인상률을 발표했으며, 최고 인상률은 56%에 달합니다. 이에 따라 연간 20,000 kWh를 소비하는 가구는 €445의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가스 네트워크 사용료란?
가스 네트워크 사용료는 네트워크의 운영 및 유지보수 비용을 포함하며, 미터기 설치, 검침 및 청구 비용도 포함됩니다. 독일 연방 네트워크 기관(BNetzA)에 따르면, 현재 네트워크 사용료는 가스 가격의 최소 1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2024년부터 주택 소유자가 알아야 할 난방 장치 관리 및 유지에 관한 의무 사항
독일은 2045년 기후 중립 목표를 달성하고 화석 연료 수입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새로운 건물 에너지법(Gebäudeenergiegesetz)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르면...
겨울 난방비 폭탄 – 세입자는 난방 비용 절감을 위해 집주인에게 어떤 요구를 할 수 있을까요?
가스, 전기 및 난방유 가격은 많은 사람에게 악몽입니다. 대다수의 독일 시민은 이미 예견된 엄청난 추가 비용에 각자 대비해야 합니다. 개별적...
더 저렴한 공급업체 찾기
Verivox의 에너지 전문가인 Thorsten Storck는, 가스 요금 인상을 피할 수는 없지만, “가스 공급업체 간의 가격 차이가 연간 1,000유로 이상 차이 날 수 있으므로 더 저렴한 가스 공급자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 작성: Yun
- ⓒ 구텐탁코리아(//www.gyrocarpu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추가로 기사로 작성됐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메일로 문의주세요 (문의 메일: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