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도시 여행과 달리 자연에 가까운 곳은 차로 여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모든 휴양지가 그런 것은 아닙니다. ADAC는 독일 전역의 20개의 휴양 도시가 차 없이 여행 가능한 곳이라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중 가장 높은 평점을 자랑하며, 꼭 방문해보면 좋은 도시 3곳을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국립공원이 있는 도시 베르니게로데(Wernigerode)
도시 연결편 ★★★★☆ 시내 교통편 ★★★★★ 볼거리 ★★★★☆ 차 없이 여행하기 가장 좋은 도시는 작센 안할트 주에 위치한 베르니게로데입니다. 인구 3만 2.000명의 소도시지만 중앙역을 기준으로 시내 교통편이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대도시 중 베를린과 함부르크와의 연결성이 가장 좋습니다. 이곳의 장점은 게스트 카드 한 장으로 모든 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버스 노선이 촘촘해 대중교통만 이용해도 하르츠 국립공원(Nationalpark Harz)과 베르니게로데 성(Schloss Wernigerode)까지 충분히 아름다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시내에 있는 비행기 박물관, 미니어처 박물관이 있어 둘러보기 좋습니다. 시 외곽까지 갈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13분 정도 버스를 타고 (Hasseröder Brauerei)에 가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버스로 조금 더 멀리 떠난다면 높은 곳에 올라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베르니게뢰더 메르쉔길(Wernigeröder Märchenweg)이 바로 그곳입니다. 또한, 기차를 이용해 (Brocken)에 갈 수 있습니다. 독일 북부 지역에서 가장 높은 산봉우리로 알려진 브로켄은 하이킹으로 다녀와도 좋고, 기차를 타고 편하게 다녀와도 좋은 곳입니다.전기차, 전기 자전거와 친환경 여행, 바트 메르겐트하임(Bad Mergentheim)
도시 연결편 ★★★★☆ 시내 교통편 ★★★★☆ 볼거리 ★★★☆☆ 프랑크푸르트 인근에 있는 도시 바트 메르겐트하임도 휴양하기 좋은 도시입니다. 이때 시내 교통편을 이용하는 것도 편하지만 친환경적인 교통수단을 활용하는 것도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바트 메르겐하임은 이러한 수요에 딱 맞는 도시입니다. 전기 자동차와 자전거를 대여해서 더욱 자유로운 여행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트 메르켄트하임 기차역 인근에서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등록비 19유로, 첫 30km 19유로가 부과되며, 시간당 4유로, 24시간 이용 시 45유로이며, 충전비는 무료입니다. 전기 자전거는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비와 충전비는 무료이며, 시간당 2유로, 24시간 이용 시 25유로입니다. 예약하면 대중교통처럼 이용하는 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자전거로 작은 시내를 둘러봤다면, 마르켈스하임(Markelsheim) 역 인근에 있는 으로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언덕을 오르면 도시를 한눈에 볼 수 있을 정도의 높이에 다다르게 됩니다. 다시 시내로 오면 식당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재배한 와인과 음식을 곁들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또한, 하니 선물용으로도 추천합니다. 어트랙션을 좋아한다면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10분 단위의 티켓을 판매하고 있으며, 어린이 전용 카트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 여행자에게도 적합합니다. 일요일과 휴일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예약 시 특별할인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습니다.산악 리프트 투어로 완벽히 자연 속으로, 오베스트도르프(Oberstdorf)
도시 연결편 ★★★☆☆ 시내 교통편 ★★★☆☆ 볼거리 ★★★★★ 스위스가 부럽지 않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바이에른 주에 있는 오베스트도르프입니다. 이곳까지 비교적 간편하게 올 수 있는 대도시는 프랑크푸르트와 뮌헨입니다. 고속열차가 정차하지 않아 도시 자체에 접근하긴 어려운 것이 단점입니다. 전기 자동차와 충전소 보급도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 인프라는 부족한 편입니다. 따라서 시내는 버스로 이동하는 것이 편합니다. 이 도시의 진정한 매력은 산악 리프트 투어에 있습니다. 산악 리프트 티켓은 9개 열차에 유효하며, 2.000m 고지까지 한 번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네벨호른(Nebelhorn)과 죌레렉(Söllereck)에 리프트를 10인승 곤돌라 리프트 리뉴얼하며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용권 가격은 7일간 122유로, 14일은 175유로입니다. 청소년 가격은 각각 93, 135유로, 2014년생까지는 각각 49, 71유로입니다. 특히 가족 여행객은 첫 번째 자녀 가격만 지불하면, 다른 아이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를 통해 확인하면 됩니다. 이곳은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에게 더 추천합니다. 여름에는 골프를, 겨울에는 스키를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인지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은 꾸준합니다. 무엇보다 이처럼 멋진 곳을 대중교통만으로 닿을 수 있다는 점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일 것입니다. 작성: 알덴테 도마도ⓒ 구텐탁코리아(http://www.gyrocarpu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