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는 약 20,000개에서 25,000개의 성이 있다고 추정될 정도로 그 어느 나라보다 많은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성을 짓게 된 뚜렷한 계기는 없지만 중세 시대 외부의 침략을 막고 왕의 거주를 위해 성을 짓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들이 하나, 둘씩 모여 현재처럼 역사 깊은 성들로 남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독일에는 고유의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다양한 형태의 성들이 곳곳에 존재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독일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성들을 소개합니다.
1.라인슈타인성, 트레히팅스하우젠(Reinstein burg, Trechtingshausen)
한때 독일의 전략적 군사 요충지로 사용되기도 했던 라인슈타인성은 그림 같은 라인강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예수의 최후의 만찬을 묘사한 나무 제단이 있는 예배당과 500년 된 포도나무 부르고뉴의 이름을 따서 불리고 있는 부르고뉴 정원을 구경하며 성을 감상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2.알테나 성, 알테나(Burg Altena, Altena)
1108년에 지어진 알테나 성은 중세 시대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무기와 사냥터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세계 유스호스텔 박물관과 마르크 카운티 박물관이라는 두 개의 박물관도 있어 많은 전시품을 볼 수 있습니다. 알테나의 Wulfseck 산꼭대기에 성이 위치해 있어 방문객들은 성 밑에 마련된 어드벤처 엘리베이터를 타고 성 입구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3.바르트부르크 성, 아이제나흐(Wartburg, Eisenach)
바르트부르크 성은 마틴 루터가 신변 보호를 위해 숨어 지낸 곳이기도 하며 신약성서를 이곳에서 처음 독일어로 번역했다고 알려진 역사적인 성입니다. 이처럼 독일의 여러 중요한 역사적 사건의 장소가 되었고 수천 점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어 1999년에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4.라이히스부르크, 코헴 (Reichsburg, Cochem)
라이히스부르크(코헴 성)는 주민이 5,000명밖에 되지 않는 작은 마을에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정원 풍경 투어, 야간 투어 등 다양한 가이드 투어가 많아 원하는 투어를 선택하여 성을 둘러볼 수 있으며 행사와 전시회도 많이 개최되어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독일의 아름답고 매력적인 성(Schloss) – 8곳을 소개합니다.
독일에는 약 20,000개에서 25,000개의 성이 있다고 추정될 정도로 그 어느 나라보다 많은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성을 짓게 된...
독일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 7곳
독일에서 1년 중 가장 많은 공휴일이 있는 달인 5월은 그만큼 여행 계획이 꽉 차 있는 바쁜 달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5.샤를로텐부르크 성, 베를린(Schloss Charlottenburg, Berlin)
17세기에 지어진 샤를로텐부르크 성은 프리드리히 왕과 프리드리히 빌헬름 2세를 비롯한 많은 역사적 인물이 거쳐 간 곳입니다. 성은 바로크 양식과 로코코 양식으로 호화롭게 장식되어 있고 도자기, 금과 은으로 된 식기, 웅장한 공원 등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6. 드라헨부르크 성, 쾨니히빈터(Drachenburg, Königswinter)
드라헨부르크 성은 쾨니히빈터의 용의 바위(Drachenfels)라고 불리는 산 중턱에 있는 성입니다. 신화 속 영웅인 시그프리드(Siegfried)가 이곳의 동굴 속에 숨어 용을 죽였다는 전설이 내려져 오기도 하며 원뿔모양의 첨탑과 시계탑이 동화 속 성의 모습을 연상케 합니다. ()7.란트그라펜 성, 마부르크(Landgrafenschloss, Marburg)
란트그라펜 성은 11세기에 지어진 성으로 마부르크 성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림 형제가 그림 동화 이야기를 만들 때 이 성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성 내부에는 예술과 문화 역사를 주제로 한 박물관이 있고 지하에는 9세기와 10세기 요새의 일부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월요일을 제외하고 연중 내내 성이 개방되며 가이드 투어는 주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링크)- 작성: sugi
- ⓒ 구텐탁코리아(//www.gyrocarpu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추가로 기사로 작성됐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메일로 문의주세요 (문의 메일: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