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의 눈이 러시아 – 우크라이나를 바라보며 절대로 일어나서는 안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독일 언론이 유럽의 관점에서 러시아 – 우크라이나 사태를 바라보는 상황을 전달해 드립니다.
- 2월 22일 오후 유럽연합(EU)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적대 행위에 대한 1차 제재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EU 외교 정책 국장 조제프 보렐은 만장 일치로 제재 결정이 날 것이 확실하다고 말했습니다.
- 라트비아 외무장관은 러시아 제재가 단기적으로 끝나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과거 소비에트 공화국의 사례를 봤을 때도 장기적으로 기술 및 금융 부분의 제재가 소비에트 공화국을 무너트린 것처럼 지금도 러시아를 향한 장기적인 제재를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러시아 증권 거래소가 오늘 아침(2월 22일) 거래 시작 시점 9.9% 하락과 동시에 시작 후 급락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화폐 루블 지수 역시 개장과 동시에 8.5% 하락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 이스라엘 대사관이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에서 우크라이나 서부에 위치한 이스라엘 영사관으로 이전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미국과 NATO는 이미 키예프에서 모든 직원을 철수시켰습니다.
- 유럽 주요 정치권에서는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돈바스 도네츠크와 루한스크의 독립 인정은 2014년 9월 진행된 민스크 협정을 파기하는 행위라고 강하게 비판하고 있습니다. 민스크 협정은 우크라이나, 러시아, 도네츠크 공화국, 루한스크 공화국 사이의 정전 협정입니다.
- CDU 외교 정책 대변인 Jürgen Hardt는 러시아의 현재 행위는 명백한 국제법 위반이라고 비판하며, 이 사태를 적절히 대처하지 못하면 2014년과 같이 러시아가 크림반도를 병합하고 지속적으로 주변 국가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행위는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우크라이나 군에 따르면 지난 24시단 동안 우크라이나 동부에서 총격으로 2명이 사망하고 12명이 부상당했다고 밝혔습니다.
- 샤를 미셀 EU 이사회 의장은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회담에서 EU의 굳건한 지지와 연대를 약속했습니다. 미셸 의장은 자신의 트위터에 EU는 우크라이나의 영토 보전과 평화를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업데이트 했습니다.
- 작성: 이실장
- 구텐탁코리아 유튜브 채널:
- ⓒ 구텐탁코리아(//www.gyrocarpu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독일에 있는 우리 한인들은 어디에 얼마를 쓰며 어떻게 살고 있을까요? 재미있는 질문들을 아래의 설문을 통해 답변해 주시면 아주 아주 재미있는 결과와 기사들로 보답하겠습니다.
- 구텐탁코리아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 제보 및 기사 요청을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사 제보: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