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소재로 된 주방용품으로 베이킹 도구들을 주로 사서 사용해 봤는데, 도시락통은 처음이에요. 저의 선입견은 실리콘 소재가 이런저런 먼지가 잘 붙더라고요. 그리고 대부분의 용기들이 뚜껑은 플라스틱으로 ‘톡’하고 잡아주는 것이 있는데, 이 제품은 아예 모든 구성이 다 실리콘이라 액체류의 내용물이 새지 않을까 하고 잠깐 고민이 되었어요.
실리콘재질이 다른 제품들을 사용 해본 결과 그렇게 만족한 경우가 거의 없어서 기대가 그렇게 높지 않았는데, 사용해본 후 생각이 달라졌어요
사용후 마음에 들었던 부분
- 실리콘 재질인데, 먼지가 쉽게 달라붙지 않아요.
다른 주방 용품들의 실리콘 재질들은 미세한 먼지들이 얼마나 달라 붙는지 사고서도 잘 쓰지 않았어요. 깨끗하게 씻어서 말렸는데 뒤돌아서면 먼지가 붙어있어서 위생상 더 좋지 않는 느낌이었어요. 근데 이 제품을 받자마자 식탁에 두고 하루 종일 놔뒀는데, 그런 미세먼지가 붙지 않네요. 촉감이 맨들맨들하지만 뭔가 매트하며 부드러운 느낌이에요.
2. 사용의 편리함
식기세척기, 냉동실, 오븐, 전자레인지에서 사용이 다 가능해서 남은 음식을 담아 렌지에 바로 돌리기에도 편하고 사용 후 바로 식기세척기에 넣을 수 있어서 정말 편했어요. 플라스틱은 식기세척기에 돌리면 망가져서 손으로 씻게 되는데, 손으로 씻는 식기들이 많아지는 것이 저는 힘들더라구요.
3. 액체가 새지 않아요.
뚜껑이 정말 잘 닫혀요. 한번 뚜껑을 닫으면 쉽게 열리지 않게 아주 짱짱하게 만들어져 있네요. 물을 실제로 넣고 뒤로 뒤집어도 보고 옆으로 새워 놔둬도 봤는데, 물이 새지 않더라구요. 뒤집어 흔들어도 뚜껑이 빠지지 않더라고요.
4. 아이가 있는 가정의 경우 사용의 편리함
실리콘의 재질이라 떨어져도 깨지지 않고 그렇다고 뚜껑이 바로 분리 되지도 않고, 식탁에 잘 달라붙어 있어서 아이들이 놀다가 툭 쳐서 쉽게 떨어지는 걱정이없어요. 저는 아이 둘이 있는데, 도시락도 싸가고, 간식을 담아 아무렇게 놓아두어도 걱정이 정말 없더라고요.
통이 생각보다 좀 묵직하고 무게감이 있어요. 그리고 가격이 일반 다른 용기들에 비해 비싸지만 사용할수록 퀄러티가 좋은 느낌이 들어요. 가정의 플라스틱, 유리 용기의 대체상품이 충분히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품 정보
*링크를 통해서 제품을 구매하시면 구텐탁코리아는 소정의 수수료를 판매자로부터 받지만, 구매하시는 분들의 최종 가격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구텐탁코리아(//www.gyrocarpu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