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중 병에 걸리거나 다치는 등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면 휴가를 망칠 뿐만 아니라 막대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귀국 후송이나 병원 입원이 필요할 경우에는 10만 유로 이상의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독일 재정 정보 포털 의 조사에 따르면, 이러한 경우는 드물지 않게 발생하기 때문에 높은 비용을 대비하기 위해 여행자 보험은 필수입니다.
Finanztip이 40개의 여행자 보험료를 비교한 결과, 개인 여행자의 경우 연간 8유로, 가족 여행자의 경우 18.60유로부터 저렴한 보험료로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여행 시작 직전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Finanztip은 최신 테스트를 통해 다음과 같은 해외여행자보험을 추천합니다.
공보험의 한계
독일의 법정 건강보험(GKV)은 유럽연합과 그 외의 몇몇 국가에서 일부 의료비를 지원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 혜택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립 병원 치료비나 귀국 후송 비용도 법적 의료보험으로 보장되지 않으며, 따라서 유럽 내에서도 수만 유로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사보험의 보호 범위
민간 건강보험(PKV)은 유럽 외 지역에서는 제한된 기간(1~3개월)만 보장을 합니다. 일부 보험 상품은 더 긴 기간을 보장하거나 무제한 보장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여행 전에 보험 약관을 확인하고 필요시 추가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여행자 보험 선택 기준
- 보험 기간: 대부분의 여행자 보험은 56일까지의 여행을 보장합니다. 이때 1년 동안 여러 번 여행을 가더라도 각각의 여행이 56일을 넘지 않으면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6주씩 두 번 여행을 간다면 각각 42일씩 총 84일을 여행하게되지만, 각 여행마다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보장 지역: 보험이 여행하려는 국가에서 유효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미국과 캐나다는 의료비가 비싸기 때문에 별도의 보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치료 보장: 보험은 필수적인 치료 비용을 포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외래 및 입원 치료, 임시 치아 보철, 스포츠 부상 치료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귀국 후송 비용 보장: 보험은 의료적으로 필요할 시 귀국 후송을 보장해야 합니다.
- 가족 보호: 어린 자녀와 함께 여행할 경우, 부모의 병원 숙박비를 보장하는 Rooming-In 혜택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미성년 자녀 동행인의 왕복 교통비도 보장해야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독일에서 여름 휴가, 자동차로 떠날 때 꼭 확인해야 할 것들
자동차는 아직도 독일에서 가장 선호하는 여름 휴가 이동 수단입니다. 많은 짐을 실을 수 있고 휴가지에서도 차량을 임대하지 않고 자신의 차량으로...
여행자 보험으로 국내 및 해외여행 걱정 없이 가는 방법 – 여행자 보험 가입 시 주의 사항
여행을 하다 보면 예기치 못한 사고 및 돌발 상황으로 큰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여행자보험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각종...
Finanztip은 최신 테스트를 통해 다음과 같은 해외여행자보험을 추천합니다.
- Debeka(Tarif AR): 개인 및 시니어, 부부에게 적합하며, 연간 8유로로 저렴한 가격에 높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 Münchener Verein(Tarif 501 및 502): 자녀가 있는 부부에게 적합하며, 연간 18.60유로로 가족 전체를 보장합니다.
- Travelsecure(Würzburger): 자녀가 있는 미혼 부부에게 적합하며, 연간 33유로로 종합적인 보호를 제공합니다.
보험 가입 시기 및 여행시
여행자 보험은 출국 직전까지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 여행의 경우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럽 내에서는 유럽 건강보험 카드(EHIC)를 소지하고, 비유럽 지역에서는 별도의 보험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보험사의 비상 연락처와 보험 번호를 항상 휴대하여 필요시 즉시 보험사에 연락하여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작성: Yun
- ⓒ 구텐탁코리아(//www.gyrocarpu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추가로 기사로 작성됐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메일로 문의주세요 (문의 메일: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