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명: K-Medifit( 재활치료, 운동치료센터)
몇 개월 전 갑작스런 허리통증으로 동네 독일물리치료사에게 치료를 받다가 별 차도가 없어서 한인 물리치료사 카이로프락틱 등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하고 방문했던 곳입니다.
저는 프푸에 사는게 아니라서 집이 멀어서 아쉽게도 한 번 밖에 방문하진 못했지만, 첫 날 갔을때 그런 사정을 아시고 더 길게 진료해주셔서 무척 감사했습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그냥 단순히 어디가 아파요? 묻고 제 대답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몸을 한번 훑어보시고 어디가 문제인지 진단해주시는 과정이 무척 감사했습니다. (의사는 아니시니 당연히 의학적인medical 진단은 아니었고, 다만 몸의 어디가 비뚤어져있는지를 보시고 골격상 삐뚤어져있는 곳들을 짚어주셨습니다.) 그림을 보여주시며 차근차근 설명도 해주셔서 어디가 왜 아픈지 이해하기가 쉬웠습니다. 그리고는 목과 어깨 부분의 뼈들을 바로 잡아주셨어요. 한국에서 도수치료 받을때와 같은 가벼워진 느낌을 목과 어깨에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일회성 방문이었기에 후속 물리치료를 제대로 받을 수는 없었고 그래서 허리통증을 완전히 잡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몸 전반을 한 번 스캔해주시고 진단해주신 부분에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내가 허리가 아프다고 꼭 허리에 문제가 있는게 아닐수도 있다는것도 새롭게 알게 되었고, 가까이 살았다면 주기적으로 방문해보고 싶은 곳이었어요.
하나 아쉬웠던 점은 시스템상 의료보험처리는 되지 않았고, 그래서 저는 이동비까지 고려했을때 여러번 방문하기에는 조금 부담이 되긴 했습니다(기차로 이동비가 진료비만큼 나와서..). 프푸 사시는 분들에겐 좋을 것 같아요. (대신 진료영수증(Rechnung)은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내 몸에 대해 꼼꼼한 진단을 받고 싶으신 분이라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