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어제 인터넷 연결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이 먹통이 된 것을 경험하셨나요?
어제 더욱 우리를 혼란스럽게 한 이유는 인터넷과 페이스북이 같이 먹통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두 서비스가 먹통이 되니 사용자 입장에서는 더욱 혼란스러운 하루였습니다.
페이스북 그룹에 무슨일이 있었나?
세계에서 가장 큰 소셜 네트워크 페이스북이 어제 무려 5시간 동안 서버가 다운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더불어 왓츠앱, 인스타그램 역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페이스북은 아직 정확한 원인을 말하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즈는 익명의 페이스북 소식통은 인용해, 해커의 공격은 아닐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보통 해커의 공격은 어제와 같이 동시에 여러 서비스를 마비시키지는 않기 때문에 가능성이 낮습니다. 전문가들은 더 근본적인 문제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사용자 서비스 외에도 내부 인트라넷, 이메일 등 모든 내부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아서 외부 커뮤니케이션 플랏폼을 이용했다고 조사되었습니다. 5시간의 먹통으로 인해서 페이스북 주가는 5.5% 하락해 1년 중 최악의 하루를 보냈습니다. 페이스북은 2019년에 기술적 오류로 인해서 24시간 동안 운영 시스템이 문제를 일으킨 적이 있었습니다.도이치텔레콤, 보다폰, O2에게는 무슨일이 있었나?
페이스북이 힘든 시간을 보내는 동안 독일의 주요 통신망 제공사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어제 저녁 수만 명의 사용자가 네트워크의 기술적인 문제에 대해서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보다폰의 경우 12,000건 이상의 기술 문제 보고가 접수되었습니다. 그 중 51%는 모바일 연결의 문제였습니다. 텔레콤 역시 오후 8시 경 4,000건 이상의 결함 보고가 접수되었습니다. O2의 경우 모바일 연결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전체 사용자 71%가 모바일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있었으며 약 1,600건의 보고가 접수되었습니다.- 작성: 이실장
- 구텐탁코리아 유튜브 채널:
- ⓒ 구텐탁코리아(//www.gyrocarpu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